홍진호가 결혼 2개월 만에 아내의 임신 소식을 전해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녹색분류체계 적용 기업대출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기업의 저탄소·녹색 전환을 지원하고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기반 녹색금융 공급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다.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는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등 6대 환경목표에 기여하는 녹색경제활동을 정의한 것이다. 녹색경제활동에 자금이 유입될 수 있도록 환경부 차원에서 명확한 원칙과 기준을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이다.
신한은행은 녹색분류체계를 적용한 기업대출 프로세스를 도입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업무기준을 정립하고 관련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올해 상반기부터 녹색분류체계에 부합하는 대기업 대출에 대한 파일럿 운영을 거쳐 일련의 프로세스를 전산화했고 적용 대상을 확대해 녹색금융 공급을 본격화한다.
해당 프로세스에 따르면 영업점에서 기업의 저탄소·녹색 전환을 위한 10억원 이상 기업대출을 신청할 경우 본점 ESG 담당부서에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에 따라 4가지 적합성 판단 기준(활동·인정·배제·보호)에 맞춰 별도의 심사 과정을 진행한다. 적합성을 충족한 기업대출에 대해서는 금리우대 등 혜택을 제공한다.
향후 신한은행은 녹색금융 수요 발굴과 마케팅, 녹색금융 심사와 성과 공개 등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신재생에너지·기후테크 육성을 강화해 녹색금융 선도은행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5월 27일, 홍진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너무 감사하게도 새로운 생명을 선물 받았습니다. 연말에 태어날 우리 콩콩이 축복 속에서 건강하게 잘 오기를!!!”이라는 글과 함께 초음파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게시물에는 많은 동료와 팬들이 축하 메시지를 남기며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임신 소식과 반응
- 태명 ‘콩콩이’: 홍진호의 별명 ‘콩’을 따서 태명을 ‘콩콩이’로 지었습니다. 이는 팬들에게 귀엽게 다가왔고 많은 이들이 이를 축하하며 반응했습니다.
- 프로게이머 시절 임요환에 밀려 2위를 자주하면서 숫자 2의 상징이 됐고, 그의 별명 ‘콩’을 따와 ‘콩콩이’로 지었습니다. 아직 성별은 확실히 알 수 없지만, 귀여운 태명 ‘콩콩이’를 지어주면서 아기를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 누리꾼들은 “22월 22일 22시 기대할 수 있나요?”, “쌍둥이로 태어났어야 했는데 쌍둥이는 아닌가 보네요”, “10살 차이라…2를 이진법으로는 10이지요”, “콩이 두번 콩콩이ㅋㅋㅋㅋ다들 2에 진심이네요.”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 동료들의 축하: 서유리, 황제성, 존박 등 많은 동료들이 축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 팬들의 반응: 팬들도 콩콩이의 건강한 출생을 기원하며 다양한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홍진호와 아내의 결혼
- 결혼식: 홍진호는 지난 3월 17일 서울 강남구에서 일반인 신부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신부는 10살 연하로 3년간 교제한 후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 결혼 소감: 홍진호는 결혼 소감에서 “행복하게 그리고 바르게 잘 살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 자녀 계획: 결혼 전 한 방송에서 홍진호는 자녀 계획에 대해 고민을 털어놓았으며, 이제 첫 아이를 맞이하게 되어 기쁨을 표현했습니다.
신한은행이 국내 기업의 저탄소·녹색 전환을 지원하고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기반 녹색금융 공급을 활성화하기 위해 ‘녹색분류체계 적용 기업대출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형 녹색분류체계는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등 6대 환경목표에 기여하는 녹색경제활동을 정의한 것으로 녹색경제활동에 자금이 유입될 수 있도록 환경부 차원에서 명확한 원칙과 기준을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이다.
신한은행은 녹색분류체계를 적용한 기업대출 프로세스를 도입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업무기준을 정립하고 관련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올해 상반기부터 녹색분류체계에 부합하는 대기업 대출에 대한 파일럿 운영을 거쳐 일련의 프로세스를 전산화했 적용 대상을 확대해 녹색금융 공급을 본격화한다.
해당 프로세스에 따르면 영업점에서 기업의 저탄소·녹색 전환을 위한 10억 원 이상 기업대출을 신청할 경우 본점 ESG 담당 부서에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에 따라 4가지 적합성 판단 기준(활동·인정·배제·보호)에 맞춰 별도의 심사 과정을 진행한다. 적합성을 충족한 기업대출에 대해서는 금리우대 등 혜택을 제공한다.
향후 신한은행은 녹색금융 수요 발굴 및 마케팅, 녹색금융 심사 및 성과 공개 등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신재생에너지·기후테크 육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의 4가지 적합성 판단기준을 금융에 접목하고 녹색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이번 프로세스를 도입했다”며 “우리 사회가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행해 국제사회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국내 녹색금융 표준 제시 및 녹색자금 선순환 구조 구축으로 녹색금융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진호의 활동
- 프로게이머와 방송인 활동: 홍진호는 ‘더 지니어스’, ‘크라임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방송인으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 포커 플레이어: 그는 프로 포커 플레이어로도 활동하며 누적 상금 31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가장 많이 받은 상금은 약 9억 원에 달했습니다.
- 최근 활동: 최근 대회 상금으로 자가를 마련했음을 밝히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또한 예비 신부가 카지노 딜러로 활동했던 경력을 공개하며 천생연분임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홍진호는 팬들과 동료들의 축하 속에 아내의 임신 소식을 전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들이 그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