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KCON LA 2024’에 배우 김수현과 박민영을 ‘스페셜 팬 미팅’의 주인공으로 초대한다.
청주시는 ‘청년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청년들에게 대출 이자의 일부를 지원한다.
대출 잔액의 1.5%, 연 최대 100만원까지 이다.
지원 요건은 ▲공고일(6월 10일) 기준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혼 청년(1984.6.11.~2005.6.10.)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상 계속해서 청주시에 주소를 두고 임대차계약서상 주택으로 전입신고 돼 있는 무주택 세대주 ▲전년도 기준 연소득 6천만원 이하 ▲전세보증금 2억원 이하, 전용면적 84㎡ 이하의 주택(아파트, 주택, 연립주택 등) 거주 등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신청 희망자는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와 함께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시 청년정책담당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시는 대상자를 정한 후 10월 부터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내달 27일에는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열연을 펼친 배우 박민영이 ‘박민영 스페셜 팬 미팅: 메리 마이 허즈밴드’에 참여한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TV OTT 화제성 1위, 아마존프라임 비디오 K드라마 최초 글로벌 일간 TV쇼 순위 1위 등 기록을 세우며 지난 2월 성황리에 종영했다. 박민영은 이번 KCON에 처음 방문해 관객들과 소통하며 진솔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7월 28일에는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 김수현의 ‘비하인드 더 씬: 김수현’ 스페셜 팬 미팅이 진행된다. ‘눈물의 여왕’은 4월 종영 후 15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차트 TOP10에 진입하고, 누적 6억 시청 시간을 돌파하며 tvN 역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켰다. 김수현은 이번 팬 미팅을 통해 관객들과 더욱 가까이서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KCON LA 2024’는 2012년부터 세계 각 지역에서 개최되어 한국 문화와 음악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진출을 견인해온 K-POP 팬 & 아티스트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현지 시간) 사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크립토닷컴 아레나, LA 컨벤션 센터, 길버트 린지 플라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K-POP을 중심으로 K-컬처 전반을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드라마 하이라이트 장면을 바탕으로 한 비하인드 토크와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을 통해 K-콘텐츠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