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현정이 전남편 정용진을 간접적으로 언급하며 재치 있는 모습을 보였다.
강원특별자치도는 ‘희망동행 1․2․3 자금’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정책자금 대환대출 지원사업’을 29일부터 시행한다.
‘희망동행 1․2․3 자금’ 사업은 고물가·고금리로 인한 경기부진 여파로 개인회생, 파산신청이 급증함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기존 정책자금 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자들을 지원한다.
이는 지난 12일 도와 강원신용보증재단, 5개 금융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다.
대환대출은 2023년부터 올해 2월 사이 ‘냉난방비 긴급자금 대출’을 이용한 업체를 대상으로 기존 대출잔액을 한도로 지원하며 대출기간이 기존 6개월 거치 1년 분할상환에서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으로 변경돼 월별 상환부담이 줄어든다.
신청은 기존 대출은행인 농협은행과 신한은행을 방문하거나 스마트폰 또는 PC의 강원신용보증재단 플랫폼인 ‘보증드림’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능하고 연말까지 운영하되 150억 원의 자금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도 원홍식 경제국장은 “이번 정책자금 대환대출사업으로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도내 경제의 근간이 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에서는 지난 8일부터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800억 원에 대한 신청을 받고 있으며 ‘희망동행 1․2․3 자금’의 일환으로 8월 중 중․저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문턱 없애기 Ⅱ’, 9월 중 음식업, 소매업 등 폐업률이 높은 업종을 대상으로 한 ‘버팀목 특별자금’을 지원한다.
도는 ‘정책자금 대환대출’까지 포함해 하반기에만 총 1200억 원의 자금을 소상공인에 공급한다.
▲정책자금 대환대출 지원
-지원대상 : 2023년 2월 22일 ~2024년 2월 29일 냉난방비 긴급자금 대출 업체
-신청기간 : 2024년 7월 29일~ 2024년 12월 31일(자금 소진 시 조기종료)
-융자규모 : 150억 원
-지원내용: 기 대출금액 한도 내 대환대출
-대출금액 : 대출 신청일(시행일) 현재 냉난방비 긴급자금 대출잔액 한도
-융자기간 : 5년(1년 거치 4년 분할 상환)
-금 리 : 기준금리(금융채 6개월) + 1.9% 이내
-취급은행 : 농협은행과 신한은행 중 기존 대출 이용은행
-신청방법 : 대출 취급은행 방문 신청 또는 지역신용보증재단 플랫폼
25일, 고현정은 “너무 맛있는데?”라는 글과 함께 스타벅스 음료컵을 든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렸다. 사진과 함께 ‘웃픈’ 이모티콘을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이 사진은 평범한 근황 사진으로 보일 수 있지만, 고현정과 스타벅스 사이의 특별한 인연 때문에 주목받았다. 고현정은 1995년 신세계 정용진 회장과 결혼하며 연예계를 은퇴했으나, 2003년 11월 결혼 7년 만에 이혼했다. 정용진 회장이 한국 스타벅스 최대 주주인 만큼, 고현정이 스타벅스 음료를 들고 있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 것이다.
네티즌들은 고현정의 사진에 대해 “언니 여름인데 추워요”, “진짜 쿨하다”, “예전에 매니저가 신세계에서 음식 사 왔던 거 기억난다”, “전 남편 음료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고현정은 앞서 웹예능 ‘요정재형’에 출연해 정용진 회장을 언급하며 유쾌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당시 고현정은 정재형이 준비한 음식을 먹으며 “뭔데 이렇게 맛있냐”라고 감탄했고, 정재형이 “현대백화점에 있다”라고 답하자, 그는 “다행이다. 신세계가 아니라서. 오빠 고맙다”라고 응수해 화제가 됐다.
고현정은 과거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서 정용진 회장과의 이혼에 대해 “서로가 너무 어려서 준비가 덜 됐다. 더 많이 배우고 다듬어진 상태에서 만났다면 기대에 부응하는 사람이 될 수 있었을 텐데 그러지 못했다”며 솔직한 심경을 털어놓았다. 그는 “사람만 본다면 결혼으로 연예계를 은퇴하더라도 미련이 남지 않을 정도로 사랑했다”며 결혼에 후회가 없다고 밝혔다.
정용진 회장과의 결혼으로 한차례 연예계를 은퇴했던 고현정은 이혼 후 드라마 ‘봄날’로 복귀했다. 이후 ‘디어 마이 프렌즈’, ‘선덕여왕’ 등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마스크걸’에 출연해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