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동완과 서윤아 커플이 베트남 냐짱(나트랑)에서의 첫 해외여행을 통해 로맨틱한 순간들을 선보이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16일 중소금융권 소상공인에 대한 이자환급 신청 절차를 안내했다.
저축은행·상호금융·여전사 등 중소금융권은 높은 대출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이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3월 18일부터 이자환급을 시행 중이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중소금융권에 ‘5% 이상 7% 미만’ 금리의 사업자대출을 받은 개인사업자와 법인 소기업이다.
다만 부동산 임대·개발·공급업 및 금융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자를 1년 이상 납입한 사실만 확인되면 이자환급 신청 이후 도래하는 분기말에 1년치 환급액(1인당 최대 150만원)을 한번에 지급한다.
이자 환급은 이번달 24일까지 신청 접수해야 이번달 28일~다음달 5일에 받을 수 있다.
신청 채널의 경우 개인사업자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관련 자세한 정보는 개별 금융기관 등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각 금융기관이 오는 17일부터 이자환급 신청에 관한 사항을 홈페이지 게시하거나, 문자메시지 발송 등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이자환급금 신청채널과 제출서류는 차주가 개인사업자인지 법인소기업인지 또는 거래 금융기관의 여건 등에 따라 달라진다.
따라서 거래 금융기관 등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관련 정보를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개인사업자는 거래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신용정보원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법인소기업은 지원대상에 해당하는지를 증빙하기 위해 유효기간이 도과되지 않은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여러 금융기관에 지원대상 계좌가 있는 차주가 온라인 채널이 아니라 직접 금융기관을 방문해 신청하려는 경우, 해당 금융기관들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 1개 금융기관만 방문해 신청해도 된다.
19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119회에서는 이들의 여행 이야기가 공개됩니다.
김동완과 서윤아는 화이트 셔츠로 맞춰 입고 ‘궁극의 휴양지’인 냐짱에 도착했습니다. 이들의 커플룩을 본 스튜디오 멘토군단은 신혼부부 같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다해는 자신도 남편 세븐과 첫 해외여행으로 베트남을 다녀왔음을 언급하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두 사람은 렌트카를 타고 숙소로 향하는 동안 달콤한 대화를 나누며 설레는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서윤아가 김동완과 함께한 베트남 여행이 처음이라고 말하자, 김동완은 미소를 지으며 호응했습니다.
숙소에 도착한 두 사람은 오션뷰를 감상하며 인증샷을 찍고, 해먹에 나란히 누워 로맨틱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자 김동완은 자신의 가방을 서윤아의 머리에 씌워주며 로맨틱한 영화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이 모습을 지켜본 멘토군단은 진짜 영화 같다며 감탄했습니다.
숙소 안에서는 장미꽃잎이 흩뿌려진 침대 세팅과 프라이빗 수영장, 장미꽃잎이 가득 찬 욕조에 서윤아가 놀라며 감탄했습니다. 김동완은 커플로 숙소를 예약했더니 허니문으로 세팅해줬다고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다해는 여행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하며 계획형 여행자임을 밝혔습니다. 유럽 여행 시 근처 주차장까지 미리 찾아놓고 할인 쿠폰도 준비해간다는 그녀의 말에 심진화는 감탄하며 함께 여행 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김동완과 서윤아 커플의 첫 해외여행기는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119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