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가 동료 배우 류준열과의 열애를 인정하며 혜리에게 직접 사과하는 글을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한소희는 블로그에서 “(류준열과) 좋은 감정을 가지고 관계를 이어 나가는 사이는 맞다”고 밝히면서도, “‘환승’이라는 단어는 배제해 주셨으면 한다”고 장문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이에 앞서 류준열과 함께 하와이 한 호텔에서 수영장에 있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두 사람 사이의 열애설이 불거졌습니다. 그 후 두 사람의 소속사는 하와이 체류를 확인하지만 사생활에 대해서는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또한, 류준열과의 열애설이 알려지기 전, 류준열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함께 출연한 혜리와 공개적인 연애를 해왔습니다. 이에 혜리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재밌네’라는 게시물을 올리면서 논란이 더욱 커졌습니다.
한소희는 이에 발끈하여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티빙 ‘환승연애’ 애청자이지만 환승 연애를 해본 적이 없다”며 “저도 재밌다”고 반격하면서 논란을 가중시켰습니다.
그러나 한소희는 블로그에서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면서 류준열과의 관계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에 대해 상세히 밝혔습니다. 또한 혜리에게 감정적인 스토리에 대해 사과하면서 팬들에게도 미안함을 전했습니다.
오늘의 핫이슈 이어보기 ⬇️클릭⬇️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을 비롯한 변동금리를 산정하는 지표로 활용되는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세 달 연속 하락했다. 은행권 예금금리 등 시장금리가 하락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신규 코픽스뿐만 아니라 잔액 및 신잔액 기준 코픽스도 전월보다 내렸다.
15일 은행연합회가 공시한 2월 코픽스에 따르면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3.62%로 전월보다 0.04%포인트 하락했다.
이는 세 달 연속 하락한 것이다. 다만 하락폭은 전월(0.18%포인트)에 미치지 못했다. 코픽스는 지난해 11월까지 세 달 연속 상승한 데 이어 지난해 12월 하락세로 전환한 바 있다.
잔액 기준 코픽스는 3.81%로 전월대비 0.03%포인트 하락했다. 신잔액 기준 코픽스는 3.24%로 전월 대비 0.05%포인트 내렸다.
코픽스는 NH농협·신한·우리·SC제일·하나·기업·KB국민·한국씨티은행 등 국내 8개 은행이 조달한 자금의 가중평균금리다. 은행이 실제 취급한 예·적금, 은행채 등 수신상품 금리가 인상 또는 인하될 때 이를 반영해 상승 또는 하락한다.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은행이 지난달 중 신규로 조달한 자금을 대상으로 산출하기 때문에 잔액 기준·신잔액 기준 코픽스보다 시장금리 변동을 신속하게 반영한다.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와 잔액 기준 코픽스에는 정기예금, 정기적금, 상호부금, 주택부금, 양도성예금증서, 환매조건부채권매도, 표지어음매출, 금융채(후순위채·전환사채 제외)가 포함된다. 신잔액 기준 코픽스는 여기에 기타 예수금, 기타 차입금과 결제성자금 등이 추가된다.
은행연 관계자는 “코픽스 연동 대출을 받고자 하는 경우 코픽스 특징을 충분히 이해한 후 신중하게 대출상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단기 코픽스는 최근 4주간 공시금리 기준으로 3.63~3.68%로 나타났다. 단기 코픽스는 계약만기 3개월물인 단기자금을 대상으로 산출된다.
Details
Details
은행권의 대출 자금조달 비용이 낮아져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소폭 내릴 전망입니다.
은행연합회는 지난달 자금조달비용지수, 코픽스가 신규취급액 기준 3.62%로 집계돼 1월보다 0.04%포인트 하락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잔액기준으로도 0.03%포인트 떨어진 3.81%로 나타났습니다.
은행권은 국내 8개 은행이 취급한 예·적금과 은행채 등의 금리를 반영해 코픽스를 산출하며 이번 지수는 오는 18일부터 적용됩니다.